나눔(Community)

가포Band

가포Band

교회 사역(부서, 목장, 선교회 등)과 개인 활동, QT, 독서 등을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입니다.

[25.5.4 담소] 어린이주일을 보내면서
2025-05-03 11:14:53
한재동
조회수   49

Screenshot 2025-05-03 at 11.14.14.JPG

 

어린이주일을 보내면서 우리의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할지를 다시 생각해봅니다.

성경적인 관점에서 다음 몇 가지를 제안합니다.

 

1.어린이는 중생(거듭남)해야하고, 성장해야 되고, 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청소년시기가 중생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그래서 세계관, 역사관, 가치관이 달라져야 합니다.

 

2.성경과 역사, 과학을 배워야 합니다.

지난 역사를 배움으로 현재를 바르게 살고 미래를 준비할줄 알아야하며, 성경과 과학을 배움으로 역사 속에서 책임있는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3.체능과 지능, 예능을 골고루 갖추도록 길러야 합니다.

모든 것을 적당하게 골고루 잘 익힘으로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로 길러가야 합니다.

공부는 억지로 되지 않습니다. 체력이 받쳐주어야 하고, 하나님이 주신 인생을 아름답고 즐겁게 살 수 있는 예술적 감각과 능력도 갖추어야 합니다.

 

4.도덕과 예절, 절제를 반드시 배워야 합니다.

우리의 자녀들이 <홉니와 비느하스>처럼 방자하게 행하는 이들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 관계에서 지켜야 할 것들을 무엇인지 알아야하고, 기본적인 예절을 갖춤으로 인정받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또 모든 면에서 절제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럴 때 거룩한 성품, 좋은 밭이 되어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귀하게 쓰임받을 수 있습니다.

 

5.믿음과 소망과 사랑을 배워야 합니다.

믿음, 소망, 사랑은 항상 있어야 하며, 하나님나라 백성으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소중한 덕목입니다.

 

6.권리와 의무를 가르쳐야 합니다.

어린이도 자기 의무와 자기 책임을 반드시 인식하도록 하고, 자기의 행동과 말에 책임감을 가질 수 있도록 가르쳐야합니다.

모든 것을 다 채워주고, 달래주고 하는 것은 책임감이 결여된 아이로 자라게 만듭니다.

 

7.분별력과 판단력과 결단력을 길러주어야 합니다.

진리와 거짓, 선과 악, 아름답고 추한 것 등,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을 옳게 분별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하여, 가장 좋은 것,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들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잘 준비되고 양육된 어린이는 가정과 교회, 민족과 나라의 희망입니다그래서 어린이는 보물이요 선물입니다.

좋은 재목은 그냥 되지 않습니다. 부모된 우리는 부단히 씨를 뿌리는 마음으로 책임감있는 수고를 다 해야 합니다.

이 일은 부모에게 주어진 가장 큰 사명입니다. 부모는 사명자입니다. 

2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